※ 이전에 올라왔던 PPT(https://docs.google.com/presentation/d/1bj__Ei_35hYgkLkpQfm5pSKokUEO2LjWvDczfoU3MHY/edit#slide=id.gee3a1ce05a_0_452)를 기반으로 내용을 그대로 옮겼음을 알려드립니다.

 

 

관련 파일 첨부 : 

5.unitypackage
0.19MB

 

 

퍼지는 위치를 잡아봅시다.

※ 참조 Scene : Asset/Scene/5/5_1.scene

 

 

 

 

 

준비물 : 스프라이트 이미지 1장 (별)

(예제 파일 참조 : Assets/Sprite/Sprite_Star.png)

 

 

받침용 스프라이트 이미지 1장 

(예제 파일 참조 : Assets/PropLayerSprite/PropLayerSprite_Radial.png)

 

 

별 7개의 위치를 처음(Start,0fps)과 끝(End,30fps)에 Position값 키를 잡아줍니다.

 

초기 기본값은 Free로 되어있기 때문에

커브속도가 느림 - 정속도 - 느림으로 되어있습니다.

 

 

 

 

 

입자들의 속도를 Curve조절을 통해 가속도로 수정합시다.

※ 참조 Scene : Asset/Scene/5/5_2.scene

 

커브를 빠름-느림으로 가속도 형태의 그래프로

수정하였더니 원하는 퍼짐 속도 대로 나왔습니다.

 

 

 

입자들이 회전하면서 퍼질수 있도록 Rotation값을 조절합시다. 

※ 참조 Scene : Asset/Scene/5/5_3.scene

 

 

 

 

각프레임의 Rotation Z 값을 아래와 같이 다르게 줍니다.

 

 

 

퍼질때 동시에 회전하는 로테이션이 적용되었습니다.

 

 

 

 

 

좀더 좋게 보기 위해서는 Scale값 애니메이션을 줍시다.  

※ 참조 Scene : Asset/Scene/5/5_4.scene

 

 

 

 

 

1-7 모두 선택하여 아래 방법에 따라 키를 추가해주고 

(0프레임 X:0 Y:0, 8프레임 X:1 Y:1, 30프레임 X:0  Y:0, 25프레임 X:1 Y:1) Curves로 

제대로 되었는지 그래프를 확인해줍니다.

 

 

 

 

 

스케일 애니메이션 까지 적용되어 별이 잘 사라지게 만들었습니다.

 

 

 

 

 

각각 입자 하나씩 타이밍을 조절해줍시다.

※ 참조 Scene : Asset/Scene/5/5_5.scene

 

 

 

 

각 오브젝트에 있는 3개(Position, Anchored Position, Scale)을 통으로 선택하면서

아래와 같이 각각 다르게 조금만 스케일을 조절하시면됩니다.

 

 

 

각각의 입자 하나가 서로 다른시간에 사라지도록 수정하였습니다.

 

 

 

 

각입자마다 사이즈, 색상을 다르게 주어 좀더 퀄리티있게 수정해봅시다.

※ 참조 Scene : Asset/Scene/5/5_6.scene

 

 

각각의 오브젝트를

width, height를 서로 다르게 주시면 됩니다.

 

 

 

한개의 오브젝트의 전체 타이밍, Width와 Height를 각오브젝트에 다르게 주었습니다.

 

 

1번부터 7번까지의 각 오브젝트 부분을 컬러를 서로 다르게 설정하면 이쁩니다.

 

 

퍼지면서 사라지는 원형 Sprite를 추가하여 좀더 퀄리티 상승을 해봅시다.

※ 참조 Scene : Asset/Scene/5/5_7.scene

 

 

 

마지막으로 이 원형의 스프라이트를 준비합니다.

준비물 : 스프라이트 이미지 1장 

(예제 파일 참조 : Assets/Sprite/Sprite_Circle.png)

 

 

 

 

현재 만들고 있는 이펙트에 해당 이미지를 추가합니다.

 

 

 

추가된 XY 스케일값을 다음과 같이 줍니다. 별(1초)에 여운을 위해 21프레임(0.7초)내에서 줘야합니다. 

 

 

 

그리고  Rec() 버튼 누른 상태에서 Alpha값 애니메이션을 줍니다.

그래프는 0.7초(21프레임) 이내에 다음과 같이 줍니다.

 

 

 

 

이후에 컬러값만 각 프레임에 다르게 줘도 키가 추가됩니다.

UGUI - Color값은 RGBA값으로 분리되어있지만 키 잡는 기능은 Alpha값만, Color값만 따로 잡는 구조로 되어있습니다.

 

 

반짝반짝 퍼지는 이펙트가 좀더 퀄리티 있게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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