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전에 올라왔던 PPT(https://docs.google.com/presentation/d/1bj__Ei_35hYgkLkpQfm5pSKokUEO2LjWvDczfoU3MHY/edit#slide=id.gee3a1ce05a_0_452)를 기반으로 내용을 그대로 옮겼음을 알려드립니다.
관련파일 첨부 :
기존에 만들었던 이펙트(제작스킬 초급-3 퍼지는 별)을 이용하여 Additive를 적용해봅시다.
※ 참조 Scene : Asset/Scene/Additive/Additive.scene
Additive란?
간단히 말하면 Additive = 포토샵Screen 효과와 똑같고
이펙트 제작에 있어서는 기본적으로 써야할 Shader로 이미 인식되어있습니다.
1. 유니티 공식 웹페이지에서 제일 하단 Download > Download Archive를 눌러주시고그 다음 사용버전에 Download (Win)을 선택한 뒤에 Built in shaders로 다운받으시면됩니다.
2. 다운로드된 파일을 압축 푼뒤에 DefaultResources > UI로 들어가서 UI-Default.shader를 복사하여
프로젝트 폴더에 UI-Additive.shader로 이름 바꿔줍니다.
3. 생성한 해당 shader파일을 Monodevelop이나 Visual Studio로 들어가서 다음과 같이 코드를 수정합니다.
4. 메테리얼 생성하고 사용 Shader를 설정한뒤, 적용할 Image에 Material 적용하시면됩니다.
준비물 : 초급-3(퍼지는 별) 결과물
(예제 파일 참조 : Scene : Asset/Scenes/5/5_7.scene, Prefab : Asset/Prefab/5/5_Once_Star_7.prefab)
받침용 스프라이트 이미지 1장
(예제 파일 참조 : Assets/PropLayerSprite/AddtiveTestBackground.p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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