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전에 올라왔던 PPT(https://docs.google.com/presentation/d/1bj__Ei_35hYgkLkpQfm5pSKokUEO2LjWvDczfoU3MHY/edit#slide=id.gee3a1ce05a_0_452)를 기반으로 내용을 그대로 옮겼음을 알려드립니다.
관련파일 첨부 :
일단 해당 참조 Scene을 열어두시고 아래 Atlas들 삭제했을 때랑 삭제 안했을때
Batches를 비교하시면 이해가 쉽습니다.
※ 참조 Scene : Asset/Scene/All/All.scene
※ 참조 Atlas : Asset/Atlas/SpriteImages.atlas, Asset/Atlas/SheetAnimation.atlas
지금까지 만들어왔던 프리팹 (1-6_을 다 가져옵니다. 최적화 관련 필수적으로 봐야할부분중 몇개는
Stats > Batches, Saved by batching, Overdraw(엄청 하얗게 쌓일수록 부하가 걸립니다.)입니다.
이중에서 가장 중점적으로 봐야할 부분은 Batches(Draw Call) 입니다.
예제 결과물에 사용했던 스프라이트들
이 부분을 Atlas로 묶겠습니다.
단, 기능상 동시에 드래그 하는 기능이 없으니 어쩔수 없이 여기서부터 꼼수를 쓸수도 있습니다.
Project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고 Create > Sprite Atlas를 선택해줍니다.
전에 말씀했듯이 동시에 드래그 하는 기능이 없기때문에 일단 아무파일 8개를 추가해줍니다.
말씀하신 스프라이트들을 드래그해서 옮겨줍니다. (이미지 뿐만이 아니라 폴더도 가능)
Pack Preview를 누르면 아틀라스 동봉이 완료되었습니다.
Play버튼을 누르면 Batches의 수가 3으로 줄어들었습니다.
마지막으로 SpriteSheetAnimation도 아틀라스 가능하지만
이에 쓰였던 폴더하나만으로 아틀라스화도 가능합니다.
단 플레이시 Hierachy에 해당 오브젝트
선택했을때 안했을때 Batchs 차이가 있습니다.
이점은 알아두셔야합니다.
마지막으로 이펙트 프리팹을 전송하거나 Github(SVN)으로 올릴때
부품 처럼 따로떼서 보내시는걸 권장드립니다.
그리고 해당 프리팹을 오른쪽 버튼 > Select Depenedncites 누르면
사용 텍스쳐, 애니메이션 등의 리소스 목록이 자동선택 됩니다. 이상태에서
위쪽 Asset > Export Packge > Export 누르고 저장하시면 파일이 생성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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